
얼굴이 여전히 잘생겼어요 캘빈클라인 모델 찰떡이라고 생각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뉴욕 패션위크에서 또 한 번 막강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해외 유명 패션 매체 ‘WWD’ 보도에 따르면, 정국은 뉴욕 패션위크 2026 S/S 시즌에 참석해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캘빈클라인(Calvin Klein)을 소셜미디어 영향력 1위로 견인했다.
이번이 뉴욕 패션위크 첫 참석인 정국은 캘빈클라인 공식 계정 상위 5개 비디오 포스트에서 440만 건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폭발적인 화제성을 입증했다. 특히, 행사장에 도착한 장면을 담은 인스타그램 게시물 하나만으로도 82만5000달러(약 11억5000만 원)의 미디어 노출 가치를 창출해 ‘정국 효과’의 위력을 입증했다.
정국이 참석한 9월 13일 하루 동안 X(구 트위터)에서는 130만 개 이상의 게시물이 생성되며, 그는 ‘가장 많이 언급된 뮤지션’으로 기록됐다. 글로벌 PR 분석 플랫폼 온클루시브(Onclusive)의 크리스토프 아셀린은 뉴욕 패션위크 기간 중 브랜드 영향력(SOV) 상위 15개를 분석한 결과, 캘빈클라인 컬렉션이 69.58%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한, 뉴욕 패션위크에 참석한 150명의 인플루언서와 셀럽 중 소셜미디어 언급량 1위도 정국이었다. 그는 무려 55.09%라는 수치를 기록하며 2위(24.60%)와 두 배 이상의 격차를 보였다.
해시태그 순위에서도 정국은 패션위크를 장악했다. 전체 언급량 기준 1위는 #NYFW였지만, 그 뒤로 #jungkookxcalvinklein(2위), #jungkooknyfw(4위), #jungkook(7위), #jungkookforcalvinklein(9위) 등이 상위권을 휩쓸며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증명했다.
뉴욕 패션위크에서 너무 멋지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