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엄마 영웅이 영화 보고 올게" 100억원 돌파 시니어 팬덤의 위력

"엄마 영웅이 영화 보고 올게" 100억원 돌파 시니어 팬덤의 위력

 

새롭게 부상한 무리는 시니어 팬덤이라네요

청년기의 문화적 경험과 경제 자본을 갖춘 베이비 부머 세대(전쟁 뒤 베이비 붐의 사회적 경향에서 태어난 세대)가 왕성하게 활동했다고 하네요


가장 뜨거운 응원 세례를 받은 아티스트는 가수 임영웅. 

기존 콘서트와 광고를 넘어 극장에서도 신드롬을 낳았고 콘서트 실황을 담은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101억1731만7500원)'이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죠

 누적 관객 수는 35만7865명이다. 올해 전체 공연 실황 극장판 관객 72만3000명에서 48.7%에 해당한다네요

기존 MZ 팬덤은 취향과 가치관 기반의 콘텐츠 이용 경향이 더 짙어졌다고 해요

 버추얼 걸그룹에서 출발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차원을 넘어 이 세계 아이돌'을 들여다보면 잘 알 수 있고 웹툰 단행본과 굿즈의 크라우드 펀딩 모금액이 88억 원을 넘었다네요

3만5000여 명이 참여했는데, 1인당 평균 후원액이 25만 원으로 집계됐어요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