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예인 섭외비 줄이면 한해에 11억도 가능할듯...저런 행사에 저런 노출이라니...다들 한심하네요
W 코리아 유방암 캠페인이 자선 행사라기엔 지나치게 화려하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카리나 드레스 논란부터 박재범 ‘몸매’ 무대, 낮은 기부 규모까지 커뮤니티 반응을 정리했습니다.
10월 15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W 코리아 ‘Love Your W 2025’ 행사는
유방암 인식 향상을 위한 자선 캠페인으로 소개됐지만, 공개된 현장 분위기는 예상과는 달랐습니다.
뷔, RM, 카리나, 장원영 등 초호화 라인업이 참석했고
연예인들이 와인잔을 들고 웃는 장면과 릴스 영상이 연달아 올라오면서
“유방암 캠페인이 아니라 셀럽 파티 아니냐”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결국 이번 행사는 자선 취지보다 연예인들의 이미지 소비에 집중된 게 아니냐는 비판으로 논란이 커졌습니다.
W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유방암 인식 관련 메시지보다 연예인 릴스와 축하 사진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특히 술잔을 들고 웃는 모습들이 강조되며 “도대체 유방암이랑 무슨 상관이 있냐”는 반응이 나왔죠.
유방암 환우와 가족들은 “암 환자는 술을 마실 수 없고, 드레스도 입기 어렵다”
“핑크리본조차 없는 캠페인은 처음 본다”는 의견을 냈습니다.
결국 ‘의미 없는 친목 파티’라는 평가가 많았고,
행사의 방향성이 본래 취지에서 완전히 벗어났다는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큰 화제가 된 건 에스파 카리나의 드레스와 릴스 영상이었습니다.
가슴 라인이 깊게 파인 드레스를 입고
릴스 영상에서 가슴을 쓸어내리는 듯한 행동을 해 논란이 됐습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행사 취지를 고려했다면 부적절했다”고 지적했고,
카리나를 포함한 타 연예인들의 부적절한 의상도 함께 지적했습니다.
가수 박재범은 축하 무대에서 ‘몸매(MOMMAE)’를 불렀습니다.
해당 곡의 가사 때문에 유방암 인식 캠페인에서 이 곡을 선택한 건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쏟아졌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박재범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정식 행사 후 파티에서 공연했고, 불편하셨다면 죄송하다”고 사과했지만,
“아무리 무페이라도 곡 선정은 경솔했다”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W 코리아는 이번 행사까지 포함해 20년 동안 누적 11억 원을 기부하고
약 500명에게 유방암 검진을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 수치가 오히려 논란을 더 키웠습니다.
같은 유방암 캠페인인 핑크런(Pink Run)은
2001년부터 지금까지 43억 원을 기부하며 실제 참여형 자선행사의 모범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핑크런은 달리며 43억 모았고,
W 코리아는 술 마시며 11억 모았다”는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죠.
❓ FAQ
Q1. W 코리아 유방암 캠페인은 언제부터 열렸나요?
→ 200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20주년을 맞았습니다.
Q2. 왜 이번에 논란이 커졌나요?
→ 화려한 파티 분위기, 부적절한 공연, 낮은 기부 규모가 모두 겹쳤기 때문입니다.
Q3. 박재범은 사과했나요?
→ 네. “좋은 마음으로 공연했지만 불쾌하셨다면 죄송하다”고 인스타그램에 남겼습니다.
Q4. 다른 유방암 캠페인과 비교하면 어떤가요?
→ 핑크런은 실제 참여형 기부 캠페인으로 43억 원을 모았지만,
W 코리아는 20년간 11억 원에 그쳐 실질적인 효과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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